반응형

일반적으로 모든 약은 술과 함께 복용하면 안 되지만 회식과 같은 술자리가 있는 경우 술을 마셔야 할 때가 있습니다. 하지만 이때 처방을 받아 복용 중인 약이 있거나 술을 마시고 약을 먹어야 할 상황이 생길 경우 고민이 됩니다. 이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술 마시고 먹으면 안되는 약

1. 아세트아미노펜 성분 진통제

술 마시고 나서 머리가 아플 경우 타이레놀을 먹으면 안된다 것은 많이 알려진 사실입니다. 이것은 바로 타이레놀이 들어있는 아세트아미노펜 때문입니다.

 

아세트아미노펜 은 간 독성이 크기 때문에 술을 마신 후 복용할 경우 간 손상을 일으킬 수 있습니다. 

 

2. 고혈압 치료제

고혈압 치료제로 많이 사용하는 히드랄라진과 프라조신은 나트륨 배출을 촉진하고 혈관을 확장시켜 높은 혈압을 낮추는 작용을 합니다.

 

술 또한 마시게 될 경우 신체의 혈관을 확장시키는 작용을 하게 됩니다. 그렇기 때문에 술을 마시고 고혈압 치료제를 복용할 경우 과도한 이뇨작용과 탈수증상으로 신장에 무리가 가고 손상이 될 수 있습니다.

 

3. 항생제

술을 마신 후 케토코나졸 성분 항생제를 복용하게 될 경우 구토, 복부 경련, 두통, 홍조와 같은 증상이 유발할 수 있기 때문에 케토코나졸 성분 항생제를 복용하는 경우에는 약 복용 후 반드시 3일간은 금주하여야 합니다.

 

반응형

 


 

음주를 하였을 경우 되도록 약을 먹지 않는 것이 최선

기본적으로 술과 약은 모두 간에서 분해가 이루어지기 때문에 함께 먹으면 간에 무리가 됩니다. 따라서 기존에 복용하는 약이 있는 경우에는 술을 마시지 않는 것이 가장 좋은 방법입니다.

 

술과약

 

하지만 술을 마시게 되었을 경우에 만약 어쩔 수 없이 약을 먹어야 한다면 음주 후 8시간의 간격을 두고 약을 복용하여야 부작용을 줄일 수 있습니다.

 

 

 

술 마시고 운동을 해도 괜찮을까?

대학생, 직장인 할 것 없이 요즘은 건강관리를 하려는 사람들이 많아지면서 집에서 하루하루 꾸준히 운동을 하는 사람들이 많아졌습니다. 하지만 회식이나 약속 등 술자리가 생기면 술을 마시

command.itgoodworking.com

 

 

 

반응형

+ Recent posts